몸 움직이기(펌)

막힌 코 뚫기

moonbeam 2015. 11. 26. 09:23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 아니, 이미 가까이 와버렸는지도 모른다. 그 말인즉슨, 곧 훌쩍거리며 다니는 사람이 많아질 거라는 뜻이기도 하다. 코로 숨을 쉬지 못해서 산소 공급을 받기 위해 입을 벌리는 사람도 종종 눈에 띄게 될 것이다. 코 스프레이 없이도 숨을 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코감기에 걸려 괴로움을 겪을 때 숨쉬는 법을 연습해보자.
1. 혀, 그리고 지압.

혀 끝을 입천장에 대고 몇 초동안 강하게 누른다. 그리고 혀를 입천장에서 떼어낸다. 이와 같은 지압을 몇 번 더 반복한다.

YouTube/Prevention Magazine

동시에 검지와 중지를 사용해서 미간의 이마를 몇 초 동안 누르고 멈춘다. 이것도 여러 번 반복해준다.

YouTube/Prevention Magazine

포인트는, 입천장과 미간의 이마를 “동시에” 눌러주는 것이다. 또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20초 안에 이 지압을 여러 번 반복해주어야 한다.

YouTube/Prevention Magazine

2. 참아야 한다. 숨을.

심호흡을 한 후 머리를 뒤로 젖히고 엄지와 검지로 코 끝을 잡는다. 가능한 오래 숨을 참다가, 불편해지기 시작하면 숨을 내쉰다. 당신의 생존 메커니즘이 막힌 코를 열어준다고.

YouTube/Prevention Magazine

살아 움직이는 사람의 시연을 보면서 따라하고 싶다면, 이 비디오와 함께 해보자.

생존 메커니즘을 활용한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이 호흡법을 잠자리에 들기 전 몇 번 반복해보자. 밤 사이에 훨씬 편하게 숨을 쉴 수 있을 것이다.

갑자기 입을 벌리고 숨을 쉬는 주변 지인이 발견되면, 이 기사를 공유해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