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부는 겨울, 추위에 꽁꽁 언 몸과 마음을 녹이는 데 온천만 한 것이 또 있을까. 뜨끈한 온천탕에 몸을 담그고 지그시 눈을 감는 상상만으로도 추위에 쌓인 피로가 녹아내리는 기분. 단순히 목욕만 즐기는 것이 아니다. 숲과 바다, 레저까지 다채롭게 즐기는 국내 온천으로 겨울 여행을 떠나보자.
겨울 바다를 한눈에, 오션 뷰 스파
남해힐튼리조트 더스파
아름다운 남해와 짙푸른 산에 둘러싸인 해안, 평화로운 자연경관을 조망할 수 있는 남해힐튼리조트는 최고급 수준의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서로 닿을 듯한 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며 해양심층수 온천에서 즐기는 실내외 스파는 겨우내 추위에 지친 몸에 더할 나위없는 휴식을 선사한다. 특히 해 질 녘 남해를 붉게 물들이는 일몰 풍경이 백미. 비용이 조금 부담스럽더라도 일단 가보면 후회하지 않는 곳이다. 사우나와 황토방, 자수정, 불가마 시설도 갖추고 있으며, 전문 테라피스트의 테라피와 마사지 트리트먼트를 경험할 수 있는 ‘더스파 오아시스’도 추천한다.
주소 경남 남해군 남면 남서대로 1179번길 40-109 문의 055-860-0100
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씨메르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4층 소나무 분재 정원에 자리 잡은 씨메르는 따뜻한 욕조에 몸을 담근 채 탁 트인 해운대 앞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아침저녁으로 노천욕을 즐기며 해돋이와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고, 맑은 날이면 멀리 오륙도와 동백섬까지 조망할 수 있다. 피부 건강과 활력에 도움을 주는 해운대 온천지구 해수 온천수에 몸을 담그고 눈앞에 펼쳐지는 겨울 바다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피로와 근심이 눈 녹듯 사라지는 기분. 선베드 온열 매트와 바람막이 목욕용 가운, 실외 건식 사우나를 갖추고 있어 추운 겨울 호텔 노천 스파의 호사를 만끽할 수 있다.
주소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96 문의 051-749-2358
설경 속 노천 온천, 신선놀음 즐겨볼까
설악 한화리조트 워터피아
국내 대표 온천 여행지로 근사한 노천탕을 갖춘 설악 워터피아는 빼어난 설악의 설경을 즐길 수 있는 겨울 온천 여행지다. 지하 680m에서 끌어올린 용출 온도 49℃의 천연 온천수가 하루 3,000톤씩 쏟아지는 곳으로,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아쿠아풀, 노천 스파를 갖추고 있어 사계절 내내 온천욕이 가능하다. 겨울이 되면 가장 인기를 끄는 곳이 노천탕 스파밸리다. 눈 쌓인 울산바위를 바라보며 수령 400년 이상 된 편백나무로 만든 우드 스파를 비롯해 동굴 스파, 웰빙 스파, 커플 스파 등 다양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주소 강원 속초시 미시령로 2983번길 88호 문의 033-635-7700
지리산 온천랜드
전남 구례군, 지리산이 한눈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자연 속에 자리 잡은 지리산 온천랜드는 노천욕을 즐기며 지리산의 설경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화학약품을 섞지 않은 천연 게르마늄 온천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칼슘과 나트륨, 마그네슘, 칼륨 등 천연 광물질이 두루 함유된 온천수를 자랑한다. 기암괴석 사이로 떨어지는 폭 100m, 높이 8m의 폭포 아래 노천탕에 몸을 담그고, 병풍처럼 펼쳐지는 눈 덮인 지리산을 조망하고 있노라면 무릉도원이 따로 없다. 호텔 시설까지 갖춰져 있어 여유로운 겨울 남도 여행을 즐기기에 딱이다.
주소 전남 구례군 산동면 지리산온천로 261 문의 061-780-7800
아이가 더 좋아하는 가족 온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
우리나라에서 물 좋기로 둘째가라면 서운한 충남 아산온천. 파라다이스 스파 도고는 겨울철 힐링과 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온천 여행지로 손색이 없다. 2만5,437m²(약 7,800평)에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온천욕장과 스파, 물놀이 시설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압력의 물줄기와 공기 방울 수압으로 물리치료 효과를 볼 수 있는 바데풀을 비롯해 포도탕, 오미자탕, 산수유탕, 쑥탕 등으로 구성된 사상체질탕의 노천 스파는 추운 겨울 쌓여 있던 심신의 피로를 말끔히 풀어준다. 150m의 유수풀과 어린이를 위한 유아풀, 미끄럼틀과 분수를 갖춘 수중 놀이터 키즈랜드는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곳. 캐러밴 캠핑장에서 겨울철 캠핑의 묘미를 만끽할 수 있다.
주소 충남 아산시 도고면 도고온천로 176 문의 041-537-7100
리솜 스파캐슬 천천향
충남 예산군에 위치한 스파캐슬은 물놀이와 스파 시설이 5:5 비율로 이뤄져 아이가 있는 가족이 즐기기에 좋은 온천 여행지다. 천연 게르마늄 온천수로 아토피 피부 아이들에게 좋고 신경통과 관절염, 성인병 등에도 효과가 좋다. 한겨울에도 온천 파도풀과 워터슬라이드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스릴 넘치는 워터 슬라이드와 1.6m가 넘는 파도를 타는 급류 파도풀까지, 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다 보면 한겨울 추위가 어느새 저만치 물러난다. 취향에 맞는 스파를 찾아다니는 재미도 쏠쏠하다. 기와한방탕, 클래식탕, 가야금탕 등 실내외에 20여 개의 다양한 테마 스파가 갖춰져 있는데, 특히 인체 경락에 따라 11종 29가지 수압을 즐길 수 있는 바데풀이 유명하다. 어린이를 위한 키즈 카페와 실내 방갈로 등 가족 단위 방문객이 찾을 만한 쉼터가 마련돼 있고, 온천 내 곳곳에 미끄럼 방지 패드도 설치해놓아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한 세심한 배려가 돋보인다.
주소 충남 예산군 덕산면 온천단지3로 45-7 문의 041-330-8000
레저와 함께 즐기는 온천 테마파크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스파빌리지
강원 홍천에 위치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스키와 온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겨울 여행지다. 원래 스키를 타고 난 뒤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온천 시설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온천만 찾는 이용객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다. 파도풀과 3층 높이의 슬라이드, 유수풀 등을 갖추고 있는 실내 워터파크와 주변 풍경을 조망하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 8개의 방갈로로 이뤄진 독립 공간 스파 빌리지로 나뉘어 있어 지루할 틈이 없다. 특히 단독 별채형으로 이뤄진 스파 빌리지는 오션월드에서 가장 여유로운 공간으로 가족, 연인과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내기에 안성맞춤이다. 방갈로마다 스파 욕조와 선베드, 다탁 등을 갖추고 있고, 실내 시설과 실외 이벤트탕을 연결하는 중간 지점에 위치해 물놀이를 즐기다 쉬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주소 강원 홍천군 서면 한치골길 262 문의 1588-4888
곤지암 리조트 Spa la Spa
서울에서 1시간이면 도착하는 곤지암 리조트는 스키와 눈썰매, 온천까지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리조트 내 스파 시설인 스파 라 스파는 웰네스 스파와 패밀리 스파, 후 스파 팰리스로 나뉘어 있는데, 이 중 물놀이 형태의 스파 프로그램과 25m 정규풀을 갖춘 패밀리 스파에서는 음악과 조명으로 연출한 아늑한 분위기 속에서 차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흰 눈이 쌓인 슬로프와 리조트 전체를 바라볼 수 있는 노천 스파 마인드풀은 이곳의 명당. 따뜻한 온천물에 몸을 담그면 긴장된 근육이 노곤하게 이완돼 열에 아홉은 스르르 잠에 빠져든다.
주소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문의 1661-8787
숲으로 둘러싸인 로맨틱 온천
제천 리솜 포레스트
때 묻지 않은 자연, 청량한 숲 속에서 온천을 즐기고 싶다면 충북 제천에 위치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 힐링 스파’가 제격이다. 해발고도 490~690m, 전체 부지 중 80%가 숲으로 이뤄진 이곳은 우선 공기부터가 다르다. 대형 실외 풀과 다양한 테마탕, 뜨거운 물을 담은 커다란 바위 모습의 ‘스톤 스파’들이 울창한 숲에 폭 안겨 있어 겨울밤 로맨틱한 분위기를 선사하는 곳이다. 스파 내 통유리를 통해 원시 자연 속 환상적인 풍경을 감상하며 스파와 찜질을 즐길 수 있고 30여 가지 힐링 스파 프로그램을 경험해볼 수 있다.
주소 충북 제천시 백운면 금봉로 365 문의 043-649-6000
울진 덕구온천 스파월드
물과 계곡이 그림처럼 어우러진 덕구계곡, 응봉산 줄기와 국립공원으로 둘러싸인 덕구온천은 겨울이면 꼭 한 번 다녀올 만한 온천 여행지다. 데우거나 식히지 않은 오리지널 천연 온천으로 하루에 2,000톤이 솟아나는 온천수는 밤에는 어쩔 수 없이 흘려보낼 정도로 풍부한 수량을 자랑한다. 아늑한 숲 속에 자리 잡은 노천탕은 최고의 수질과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한다. 특히 눈이 오면 해발 998m 응봉산의 환상적인 설경이 모두 내 것이 된다. 높이 5m로 치솟는 용출수와 족욕체험장, 다양한 테마탕들을 즐길 수 있다. 자연 용출하는 원탕까지 덕구계곡을 따라 오르내리는 트레킹도 인기다.
주소 경북 울진군 북면 덕구온천로 924 문의 054-782-0677
<■글 / 노정연 기자 ■사진 제공 / 각 온천 시설>
'돌아다니기(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봉산을 오르는 5가지 방법 (0) | 2016.03.24 |
---|---|
꽃 찾아 봄 찾아 가는 길 (0) | 2016.03.07 |
제주도의 비밀 장소 (0) | 2015.12.28 |
'이스터 섬'의 모아이 석상의 땅 속 (0) | 2015.12.03 |
단풍과 낭만의 양산 (0) | 2015.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