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머리 굴리기(펌)

낡은 서랍의 놀라운 변신

moonbeam 2016. 3. 8. 08:11



낡은 서랍의 27가지 놀라운 변신!

버려진 가구를 보면 아직 쓸만하다 싶을 때가 있지 않나요? 가령 낡은 서랍같은 것 말이죠. 옷장이나 서랍장 하나를 새로 사려면 제법 돈이 들잖아요. 여기 낡은 서랍에 새 생명을 불어넣을 방법을 소개합니다.

서랍 바닥에 남은 벽지나 포장지를 붙여 벽에 걸어보세요. 짜잔, 새로운 게시판이 완성됐습니다. 포장지를 입히기 전에 코르크 보드판을 붙이거나, 자석페인트(magnetic paint)를 칠해도 좋습니다. 

Twitter/plaster_gallery

꾸미기도 귀찮으면 그냥 벽에 걸어보세요. 그 자체로 훌륭한 선반이 됩니다.

Twitter/HomeDecorIdeas1


같은 크기의 서랍 몇 개를 다른 색깔로 칠하면 환상적인 서랍 콜라주가 완성됩니다. 수납도 편리하고, 장식 효과도 으뜸이죠! 

Twitter/cliowood

이 서랍은 거울로 변신했네요. 서랍 크기에 맞는 사이즈로 거울을 주문할 수 있답니다. 

Twitter/recyclepointsbh

낡은 서랍 내부에 나무판자나 실을 추가해 매니큐어 진열대나 귀걸이 수납공간을 만들 수도 있죠. 

Twitter/emilynoel83

철재 서랍은 고리를 달기에 안성맞춤이예요. 더 이상 목걸이 줄이 엉킬 일도 없겠죠?

Twitter/AmeliaWatersfitv

이 보석함의 하이라이트는 나무 실패(wooden spool)로 만든 걸이네요. 하지만 이걸 모으려고 몇 년간 바느질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에서 구매 가능하거든요. 

Twitter/CraftsFun2

서랍과 보석걸이의 조합은 진리입니다. 

Twitter/KT66_Designer

서랍 안에 스탠드를 담아 테이블 공간을 절약할 수도 있습니다. 

Twitter/ArtisanLampCo

서랍 두 개를 붙여 다리를 달았더니 복도나 거실용으로 적합한 멋진 정리함이 됐습니다. 

Twitter/HomeAndGardenTV

물론 무조건 서랍 속을 오픈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끔 개인적인 공간도 필요하니까요.

Twitter/DellasWorkshop

서랍에 바퀴를 달고 유리 뚜껑을 올리면, 사랑스러운 이동식 진열장이 완성됩니다. 

Twitter/cliowood

이 변신에는 좀 더 공을 들여야겠지만 결과물은 훌륭하네요. 서랍 사이즈에 맞게 두꺼운 스펀지를 잘라 붙이고, 덮개를 씌우면 편안히 앉을 만한 의자가 생깁니다. 

Twitter/HomeDecorIdeas1

나란히 놓인 간식들. 뷔페용으로 제격이네요!

Twitter/BridalExpoInc

멍멍이 친구들도 잊지 말자고요! 서랍 위에 낡은 배게 하나만 얹으면, 동물 친구들이 편히 쉴 수 있는 침대가 완성됩니다.

Twitter/CompoundiaPharm

취향껏 더 꾸밀 수도 있습니다. 개마다 좋아하는 스타일이 다를 테니까요. 

Twitter/UpCyclingXYZ

서랍이 빠진 서랍장을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이라면, 여기 힌트가 있습니다.

Twitter/how_do_it_com

벽에 서랍 몇 개를 함께 붙이면 공주의 성처럼 사랑스럽고, 수납력도 엄청난 침대 머리판(headboard)이 완성됩니다. 잠자리 독서의 로망을 실현해보세요.

Twitter/Ozoshare

바퀴를 붙이고, 물건을 채워 침대 밑으로 쏙 넣어주세요. 방 구석구석까지 잘 활용할 수 있는 팁이네요.

Twitter/CraftingByHolid

침대에서 즐기는 간단한 아침 식사는 어떠세요?

Twitter/WunderwerkeInfo

심지어 작은 정원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서랍 바닥에 호일이나 랩을 씌워 방수 처리해야겠죠. 

Twitter/ClassicHG

미니 정원을 보면 눈이 즐거울 뿐 아니라 스트레스에 찌든 심신이 편안해집니다. 

Twitter/GardeningLife2

이 귀여운 서랍들은 마치 바빌론 공중정원(hanging gardens of Babylon)의 저렴이버전 같네요.

Twitter/Landscapepage

소녀의 로망, 인형의 집입니다.

Twitter/recyclepointsbh

멋진 액자가 될 수도 있죠.

Twitter/recyclepointsbh

심지어 낡은 손잡이도 재활용이 됩니다. 판자에 손잡이를 쭉 붙이면 고풍스러운 코트걸이가 완성!

Twitter/thriftybydesign

아니면 아예 서랍 앞부분만 잘라서 사용하세요.

Twitter/DellasWorkshop

다음에는 서랍장을 버리기 전에 이 포스트를 떠올려보세요.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물건을 그냥 버리면 너무 아깝잖아요. 앞판부터 손잡이에 이르기까지, 서랍의 각 부분은 인테리어 잡지에나 나올 것 같은 멋진 소품으로 변신해  집 안을 환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