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얼중얼

화백들의 걱정, 근심

moonbeam 2015. 1. 8. 14:25

 

퇴직한 친구들을 만나면 하소연을 제법 듣는다.

경제적인 문제, 자식 걱정, 건강문제 등

여러가지 걱정이 있겠지만 개인적인 것을 다 제외하면

대개 두 가지의 공통분모로 압축된다.

하나는 운동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것이다.

산을 좋아한다 해도 매일 갈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고 헬스장에 매일 가서 나홀로 운동도 기껏 한두시간이고...

어쨌든 출근할 때는 이리저리 육신을 움직거리는데

퇴직하고는 몸도 마음도 느긋하게(?) 게을러진다는 것이다...

남는 건 시간 뿐이니 지금 안하면 이따 하면 되고

오늘 아니면 내일 해도 되고..정 아니면 안해도 되고...

쓸데없이 낮잠만 늘고 밤에는 말똥말똥...ㅜㅜㅜ

 

둘째는...

 애들은 다 컸으니 집에 없고 마누라와 단둘이 하루 종일 집에만 있다보니 

서로가 쓸데없이 잔소리를 엮다보면 종내는 투탁거리게 된다는 것... 

결국 얼굴을 마주치지 않아야 하는데..그럴 수는 없고...

그렇다고 매일 어디론가(?) 나가 돌아다닐 수도 없고...

이래저래 삼식이 생활은 고달프다나...ㅜㅜ

 

곧 겪게될 일이라 남의 일 같지 않구만...

어떻게 좀 더 즐겁게 지낼 묘수는 없을까....

미리미리 준비해 둬얄텐데....

화려한 백수, 화백들의 고민....

 

회원님, 이택주님, 남궁효님, 박현덕외 17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남자서중현 성님이 백수생활에 관한한 나보단 까막득한 후배요.
성님 퇴직후의 생활이 머릿속에 그려지는게 어째 남일 같지가 않아.ㅋㅋ
남자서중현 나 따라 댕기면서 헬스하쑈.
이래뵈도 내가 서울 50대 급에선 우승권이라우.ㅎ
이원도 남자서중현 ㅎㅎ너처럼 멋지게 몸짱 만들려는 건 능력도 엄꼬, 별로 내키지 않아...그냥 건강하게 살면 되지 뭐~~~
남자서중현 이원도
에이~말은 바르게 하쇼!
맘은 내키는데 능력이 없는게지.
이원도 남자서중현 맴도 읍네~~~난 그냥 이 몸매면 만족혀~~~
남자서중현 이원도
허~30대 자매들의 저 애타는 환호성이 성님 귀에는 들리지 않는단 말이오?
한쿤 그래도...경제적인 문제가 크지 않아서 부럽습니다!!! ㅜㅜ
이원도 남자서중현 그래봤자지~~~널 보믄 알어~~~나는 몸짱 아니라도 충분혀~~~ㅋㅋㅋ
이원도 한쿤 ㅎㅎ그런가...단순비교는 좀 곤란한데...ㅎㅎㅎ당장 애들 등록금부터 까내려가 보면...ㅜㅜ
Soonki Kim 집사님 여주에 이집사 농장에 취직 하세요 ㅋㅋ
안재민 교회일에 시간좀쓰시면 제법 바쁘시지 않을까요? ㅎㅎ
이원도 Soonki Kimㅎㅎ그럴까...날 받아줄라나...
이원도 안재민뭐 그리 바쁠까...ㅎㅎㅎ
Soonki Kim 오신다면 받아 드릴거예요 ㅎㅎㅎ
이원도 Soonki Kim 앗싸~~~일단은 자리 하나 확보...
박달현 퇴직을 앞둔 분들은 이런 고민을 하는 군요....일 하기도 바쁜 세상속에서 생각의 묘한 차이가 부럽기도 합니다. 전 최소 70~80 까지는 일 할 생각인데....뭔가 다른 일탈을 계획하시는 고민이 부럽습니다.^^
이원도 박달현ㅎㅎ박사장이야 능력있는 기업가가 아닌가...우린 그저 아무 재주가 없으니...
박달현 선생님 처럼 다재다능하신 분이 재주없다 하시면 저 같이 단순한 사람은 사기 저하증 걸립니다. ㅎㅎ
Kicheol Eom 휴! 한 삼십년 후면 저도 고민 해야 겠군요~~
이원도 Kicheol Eom 캬~~~30년? 못보던 새 많이 젊어졌네~~~
이원도 Jungmi Guㅎㅎ하나님은 나에게 많은 걸 요구하시지 않을 거야..내 능력을 아시니까...그저 감사하며 찬양하며 살면 되지...
이우선 글쿤요. 디테일하게 생각해보게 하네요. 역쉬~글짱! 원도풀쌤은 가수로 데뷔하셔도 되고, 작가로 데뷔하셔도 될 듯 ...^^ 노래로 봉사활동 다니시는 분들도 많으시던데요.
이원도 이우선ㅎㅎ잘못보고 있네...난 암것두 아녀~~~
이우선 이원도 「원도풀의 원더풀한 전국맛기행」「화려한 성가대 지휘자 실행 비법」「원도풀의 원더풀한 마눌님 모시기 비법」「소소한 일상이 가장 원더풀하다.」「100세시대! 페북,10대보다 잘 할 수 있다!」....일단 요기 페북만 편집해도 5~6권은 나올듯요^^
이원도 이우선아....졌다....갑자기 맨몸으로 땡땡 언 땅에 내팽겨쳐진 느낌...춥구나...
우~~~sunny~~~
이택주 한쿤씨 그분댓글이 정답이지싶구먼유 한가로이쓸데없는걱정 아님 푸념이구먼유ㅋᆢ
이원도 이택주ㅎㅎ환갑이 며칠 안남았구먼~~~
이택주 나보다 먼저인사람도있는걸 생각함그또한 위로ᆢㅋ

'중얼중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말...말...말  (0) 2015.01.12
건망증...치매 증상?  (0) 2015.01.11
없애버려야 할 이상한 경쟁심  (0) 2015.01.04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 2015.01.01
새해 첫날  (0) 2015.0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