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의 오늘(페북에서 옮김)

2011.12.24.페북.

moonbeam 2015. 12. 24. 08:40

매년 철이 되면 칸타타를 준비해 연주한다.
일 년에 두 번...부활절과 성탄절...
어김없이 돌아오는 절기 찬양에 만족스럽지 못함에 늘 마음이 아프다.
미리미리 선곡해서 연습하고 완성도 높은 찬양을 드려야 하는데
늘 그러지 못해 괴롭기까지 하다......
사실 작은 교회에서는 여러가지 여건상 주일 찬양 준비하기도 힘겹다.
물론 하나님께 드리는 영광의 찬양이니 열과 성을 다하여 하면 된다고 하지만
지휘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그냥 은혜스럽게만 한다고 되는 것은 아니다.
매주 찬양에서도 대원들의 자질과 능력에 맞춰야 하고,
성도들에게 미치는 감동과 은혜도 생각해야 하고
설교말씀이나 성경본문의 내용과 어울림은 물론 교회절기에도 맞춰야 하고...
사실 한 주 한 주의 찬양을 올리기에는 생각해야할 요소가 너무 많다.
이런 거 저런 거 생각해서 알맞다고 선곡했는데 연습해보면 또 어그러지고...
거룩하고 은혜스러운 예배를 드리기에 지휘자는 정말 힘든 일인 것 같다.
매주 천국과 지옥을 성전 안에서 경험을 해야 하니...

거기에 한 해에 두 번이나 정기연주회처럼 해야 되니....
주일 찬양곡 소화하기도 힘든데 칸타타를 연주해야 되니....
매년 겪지만 올해도 연습이 너무 늦어진 것 같아 미안하고 또...마음 졸이고 불안하다...
그리고는 다음 절기 때엔 꼭 미리 선곡도 하고 연습도 완벽하게 해서
좋은 연주를 다짐하지만....ㅜㅜ
모두들 기쁘고 즐거운 성탄절 인사를 하는 중에도
내 머리카락은 또 빠지고 있다...ㅎㅎ

더 보기
김성옥, 서혜원, Jookyung Paik외 4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Malyeon Kim 집사님~빠샤~!!!!집사님 머리카락빠지는 이유를 이제사 알았네요 ㅋㅋ
이원도 Malyeon Kim 아랐쓰믄 메롱이랑 문호랑 빨리들 오라구~~~
Taehwan Kim 방송실에만 맨날 데려가지 말구~~~살함들 좀 빼주구랴~~~
Malyeon Kim ㅋㅋ제가 성가대 들가면 집사님 머리카락 남아나지않을텐데요ㅋㅋ
이원도 이왕 빠진 거 다 뽑아버리셔유~~~~
Soomin Lee 집사님 그래도 매년 찬양으로 영광돌리시잖아요^^;;저는 아이낳고 키운다고 쉰게 10년세월이다보니 찬양대를 감당하는것도 은혜라는 생각이든답니다제발 내년엔 일할 용기를 낼수있길 기도합니다^^;;
Cahaya Jaeran Lee 집사님! 저갈때까지 머리 하나라도 더 지키셔야해요!!!!!
이원도 ㅎㅎ이교수..옛날(아주먼옛날?)우리파트너였지..애들도이제컸자나.다시반주해야쥐..
이건사명이야...
이원도 ㅎㅎ재라니도여기있으면나랑같이무척바쁠텐데...
재라니 대신 순기권사님이 열심이시지..ㅎㅎ
Cahaya Jaeran Lee ㅋㅋㅋ맞아용:) 매일 밤을 김밥과 함께하며ㅠㅠ앗 김밥...ㅠㅠ안그래도 오늘 아침에 교회가서 애들댓고 연습하고 왔어요^^
이원도 계속 김밥 먹다가 오늘은 궁중떡볶이...
아! 사진 찍어둘 걸...
낼은 단체로 회식. 전에 갔던 샐러드바 있는 샤브샤브집...
Cahaya Jaeran Lee 악!!!!!!!ㅠㅠ 오늘 떡볶이먹긴했어요ㅠ 오오오오오오 가고싶다
Soomin Lee 에공~~교회 성경공부모임에서 성탄파티한다고 애들데리고 참석했다가 반주땜방해주고 왔네요^^;;간만에 돕는 예배반주라 조금긴장되더구만요^^일하러오라는 부서는 줄섰는데 난 왜 용기가 안나는건지~~ㅠㅠ
이원도 수미니 실력에 긴장은 무신 긴장...
이교수...내년엔 용기를 내세요...힘을 주실거야~~~
Hansol Seok 항상 지휘자가 가장 힘들죠.. 전공자 입장에서도 항상 막중한책임에다.. 사람들 데리고 하는게..
위창수 선생님, 성탄절칸타타 잘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약 25,6년전 고등학교 졸업 즈음에 대예배 성가대 나오라고 권하셨던 선생님의 엽서가 기억나네요. 그때 기분이 아주 좋았더랍니다. 메리크리스마스! 그리고 행복한 새해 맞으시길 기원드립니다.
이원도 창슈..먼데서 고생이 많지?
들어오면 니덜 동기 다같이 함 모이자.

'과거의 오늘(페북에서 옮김)'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1.01.01.페북  (0) 2016.01.01
변호인 2014.01.01.페북  (0) 2016.01.01
2013.12.24 페북. 군자의 품격  (0) 2015.12.24
2012.12.16.페북  (0) 2015.12.16
2010.12.03.페북  (0) 2015.12.03